플레이스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보석 같은 책방

소담한 공간에서 취향을 찾다

'책방 초록귤'




하루에도 새로운 책이 수백, 수천 권 쏟아져 나오는 시대. 인터넷 클릭 몇 번으로도 책을 살 수 있고, 단 몇 시간 만에 집 앞으로 배송까지 해주기도 하는 요즘. 물리적으로 책을 사는 과정은 그 어느 때보다 쉽고 간편해졌지만, 수많은 책의 바다 속에서 어떤 책이 나에게 맞는 책일지 찾는 것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듯하다.


내가 읽을 책을 고르기 위해 작은 책방에 방문해서, 책을 직접 만져보고 작가의 소개를 읽어보며 한 권, 한 권 둘러보는 소소한 재미까지 독서의 과정에 포함된다면 더욱 특별한 독서 경험으로 기억에 남지 않을까.



경의선 숲길 근처, 작은 골목으로 들어서면 보기만 해도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는 작은 책방을 발견할 수 있다. 초록색 귤이 귀엽게 그려진 창문 너머로 진열된 알록달록한 책들이 들어오라고 손짓하는 것만 같은 공간. 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한 기분이 드는 신기한 책방, 책방 초록귤을 소개한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귤사장님 : 안녕하세요. 저는 마포구 경의선 숲길 근처 골목에서 “책방 초록귤”을 운영하고 있는 귤사장이라고 합니다.

책방을 열게 된 계기와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작은 책방을 열고 싶다는 막연한 꿈은 예전부터 가지고 있었습니다. 연남동에 “서점 리스본”이라는 작은 책방이 있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에요. 지나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그때부터 저도 막연히 “서점 리스본 같은 작은 책방을 열고 싶다”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만, 본격적으로 추친할 엄두를 못 내고 있었죠. 이곳에 책방이라는 공간을 만들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있었어요. 제가 연남동에 살고 있는데 집 근처에서 공사를 되게 자주 했어요. 프리랜서로 일을 해 집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많은데 공사 소음 때문에 작업에 집중하기가 힘들더라고요.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작업실을 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기회에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책방을 열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책방 초록귤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동네가 조용하기도 하고, 주변 다른 장소에 비해서 월세도 저렴한 편이에요. 이 자리를 탐내는 분들이 꽤 있었는데, 운 좋게 제가 들어와서 책방 초록귤이 생길 수 있었답니다. 현재는 책보러 오시는 손님들도 맞이하고, 제 작업실의 역할로도 사용되고 있는 공간입니다.



공간을 운영하는 신념이 있으신가요? 책방 초록귤이라는 공간이 방문하는 사람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으신가요?


아직 시작한 지 4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이렇다 할 거창한 신념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골목에 책방 초록귤이라는 공간이 있다는 걸 아는 분들께 자그마한 위로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되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제가 서점 리스본을 지날 때마다 기분이 좋아졌던 것처럼, 또 다른 누군가에게 책방 초록귤이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다가가서 하루의 위로가 된다면 좋겠어요.



책을 큐레이팅 하는 데 본인만의 기준이 있으신가요?


초반에는 제 취향을 듬뿍 담아 골랐어요. 그러다 보니 큐레이팅 목록이 너무 편향 되더라고요. 누구나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읽는 것처럼, 저도 책을 꽤나 편식하는 편이거든요. 현재는 제 취향과 책방을 찾아 주시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책의 밸런스를 맞추어 들여놓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점의 일생>이라는 책에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사실은 손님의 기호에 맞춘 책이라 하더라도, 손님은 책방 주인의 취향이 담긴 책이라고 말해 주길 바랄 것이고, 그런 환상으로 손님은 그 책을 살 것이다.”라고요. 책방 초록귤을 찾아 주시는 분들에게 작은 환상을 드림과 동시에 좋은 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어요. 제 취향과 대중의 취향 사이, 적절한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님의 취향이 궁금합니다! 좋아하는 작가님이나 작품을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관심을 두는 작가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예를 들면, 올리버 색스(Oliver Sacks)나 슈테판 츠바이크(Stefan Zweig) 같은 작가를 좋아합니다. 작품을 소개하자면, 삶이 힘들다고 느껴질 때 읽고 큰 위로가 되었던 발터 벤야민의 <일방통행로>라는 책을 좋아해요. 옛날에 나온 책인데, 지금은 리커버 되어 새로 나온 걸로 알고 있어요. 삶에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어요. 허먼 멜빌이 쓴 단편 소설인 <필경사 바틀비>도 힘들 때, 큰 위로와 힘이 되어준 작품이라 함께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요즘에는 책방과 관련된 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아무래도 책방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심사가 그쪽 분야가 되었달까요. 책방을 운영하면서, 제가 여태까지 편협하게 책을 읽었구나-하는 생각도 들어요. 책방 운영을 위해 다양한 책을 읽으면서, 오히려 제가 새롭게 알게 된 작가님들과 훌륭한 작품이 많습니다.


무인도에 단 한 권의 책만 들고 갈 수 있다면, 무슨 책을 들고 가실 건가요?


시리즈도 한 권으로 인정이 되나요? (웃음) 시리즈가 가능하다면, 저는 <나는 걷는다>라는 책을 들고 가고 싶어요. 이스탄불에서 중국 서안까지, 12,000km를 매일 걷는 과정을 기록한 책이에요. 감정이 크게 드러나지 않는, 건조한 문체로 쓰여졌는데 읽고 있으면 정말 제가 아나톨리아 고원을 걷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무인도에 갇혀 있으면, 어디론가 가고 싶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골랐습니다.


시리즈가 만약 한 권으로 인정되지 않는다면, 저는 <섬에 있는 서점>이라는 책을 들고 가고 싶습니다. 아직 읽어보지 못한 책이지만, 무인도가 섬이기도하고 저의 고민과 맞닿아 있는 책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 책을 가지고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12


책방 초록귤만의 차별화 포인트가 있다면?


대형 서점이나 온라인 서점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책을 발견하는 기쁨을 느끼게 해주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차별화가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내가 읽을 책을 작은 책방에서 스스로 발견하는 기쁨을 느끼기는 쉽지 않으니까요.


또, 책방 초록귤에서 책을 구매하시면 적어드리는 리딩카드도 손님들이 소소하게 재미를 느끼는 부분인 것 같아요. 구매하신 책을 리딩 카드에 적어드리는데, 10권을 채우시면 1권을 증정해드리고 있어요. 마치 예전 도서관에서 사용하던 대출기록 카드 같아서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저희 책방 초록귤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님들이 좋아 하셔서 저도 좋아하는 시스템 중 하나랍니다.


책방 초록귤이 방문하는 분들에게 어떤 의미로 남았으면 좋겠다하는 기대가 있으신가요?


미소가 생기는 책방.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책방. 그런 공간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책방 초록귤은 마치 책을 좋아하는 친구의 집에 놀러 가서, 책장을 구경하는 듯한 편안함과 따스함을 지닌 공간이다. 인터뷰를 진행하는 도중에도, 골목을 지나던 사람들이 보석 같은 공간을 발견하고 종종 들어와 책을 구경하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따뜻한 미소로 환대해주시는 귤사장님과, 조용한 골목에 소담하게 반짝이며 자리하는 책방 초록귤이라는 공간이 주는 느낌은 어딘가 모르게 닮아 있는 듯하다.



고된 하루 끝 작은 위로가 필요할 때, 팍팍한 일상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좋은 책을 발견하는 기쁨이 그리울 때 책방 초록귤에 방문해보자. 작은 책방에서 발견한 한 권의 책이, 당신의 고된 일상을 환하게 밝히고 새로운 행복을 전해줄지도 찾아다 줄지도 모른다.


찾아가기
책방 초록귤


글 | '작은가게 오래가게' 대학생 서포터즈 가게지기 1기 신해연



본 포스팅은 작은가게 오래가게 대학생 서포터즈 '가게지기' 활동의 일환으로 활동비를 제공 받아 작성된 홍보 콘텐츠이며, 광고나 협찬 없이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하여 인터뷰를 진행해 제작하였습니다.


지금 이 가게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상생서포터즈#책방초록귤#독립서점#서점추천#독립서점여행#독립서점투어#마포구#마포구책방#마포구서점#마포구가볼만한곳#독서#책

가게지기 1기

[ 작은가게 오래가게 대학생 서포터즈 ] 가게지기와 함께 전국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이 작가의 다른 컨텐츠

꿀벌과 함께 자연의 흐름을 이어가는 '선우벌꿀'

'클래식 불모지' 대구의 역사를 새로 쓰는 하이마트

함께 보기 좋은 컨텐츠

독립을 향한 여정을 함께 하는 공간, 상수 책방 <오케이어 맨션>

가까운 독립서점 찾는 안양시민 주목! 책과 칵테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인서림’

[가게지기 2기 발대식 후기] (스포) 판교 한복판에 초록 군단이 뜬 사연?

‘상생의 가치를 제안하다’ 집처럼 포근한 성수동 편집샵

게시글 공유하기 🚀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URL복사
닫기

알림

아직 도착한 알림이 없어요

새로운 소식이 도착하면 알려드릴게요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 ㈜트리즈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더가게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더가게 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메일 회원 계정 또는 네이버 등 회사가 정한 SNS에서의 회원 계정(이하 “SNS 계정”)을 연동하는 등 일부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이하 "회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시행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시행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을 게시하는 등 이용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시행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이용조건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4조 약관 동의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자는 이메일 회원 계정 또는 SNS 계정으로 서비스에서 최초 로그인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변경,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내서랍장” 페이지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에 가입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자가 사실과 다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제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SMS(휴대폰 문자 메세지), 카카오 알림톡, 전화, 로그인 시 팝업 등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1. 더가게 서비스
2. 1.의 서비스에 부가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하거나 서비스 제공 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해 그 사유를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일시 중지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 점검·보수·공사 및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서비스 이용의 폭주나 국가비상사태 등을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중단·일시 중지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댓글, 태그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서비스가 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게시물을 복제·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명시적으로 복제·전송 또는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음
3.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방영하게 하는 것.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통신사 등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④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및 임시조치

① 회원의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관련 법령이나 적법한 권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시물 등에 회사의 약관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사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④ 전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에 필요한 설비를 유지·점검하며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복구 등의 조치를 이행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로 회원이 수신에 동의하지 아니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출판·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계정을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내용을 게시하거나 공공질서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게시하거나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게시물 등을 작성하거나 이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스팸성 댓글의 게재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12. 광고 또는 선전 등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4. 본 약관 및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③ 회사는 회원이 전항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그 사유가 중대한 경우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2항 각 호의 행위를 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서비스 내에서 회사의 관여 없이 회원 간 이루어지는 일체의 행위(거래 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의무와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상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4조 계정의 관리책임

회원은 본인의 계정 관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본인 계정을 제3자가 무단 이용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의 대상으로 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②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은 삭제됩니다. 단, 다른 회원의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여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와 회원 간 합의하여 결정하고,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이 약관은 대한민국법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06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프로필 수정

저장

닉네임
이메일
자기소개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남성
여성
선택안함
지역

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운영정책

공지사항

FAQ

알림

전체 알림 활성화
공지사항 및 이벤트 알림
새 소식받기 알림
내 게시글 좋아요 알림
내 게시글 댓글 알림
댓글 멘션 알림
새 소식 알림